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 ‘무브’ 발간
기아자동차가 한 해의 성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2012년 지속가능보고서 ‘무브(MOVE)’를 발간한다고 ㅈ27일 밝혔다.

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성과를 분석한 보고서로, 전 세계 7000개 넘는 기업과 기관이 발간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발간하는 중이다.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올해로 발간 10호째를 맞이했다. 특히 매거진 형태로 발간해 쉽고 간단하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게 특징이다.

제호인 무브는 ‘자동차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움직임’이란 의미를 담았다.

올해 발간 테마를 ‘책임의 재설정’으로 정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최근 보여준 경영성과와 그에 맞는 사회공헌 등을 담았다.

기아차가 추구해야 할 미래의 모습을 담았으며, 그동안 기아차의 성과를 전 세계적 과제에 입각해 해석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차량 경량화, 고효율 엔진 등에 대해 보다 쉽게 설명했다. 또 최근 가장 관심을 모으는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 미래 친환경차 개발 성과와 발전방향을 비롯, 공유가치 창출과 이해관계자들과 나누는 기아차의 사회공헌활동들을 소개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면으로 보여주기 힘들었던 영상, 차트 등까지 더해 보다 고객지향적인 보고서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