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씨엔플러스, 초소형 커넥터로 디카시장 진입
씨엔플러스(115530, 대표 한무근)는 자사가 개발한 초소형, 초정밀 모바일 기기용 커넥터로 디지털카메라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씨엔플러스가 공급하는 모바일 기기용 커넥터는 ‘0.5mm Pitch, 1.2mm Height’를 시작으로 ‘0.3mm Pitch, 0.9mm Height’까지 총 열 종류의 초정밀 커넥터를 국내 대기업에 순차적으로 공급하게 된다. 3월 하순부터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되며, 이번 납품을 통해 연 100억원의 매출이 기대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모바일 기기용 커넥터 채택은 씨엔플러스의 제품 개발 노하우, 우수한 제품력의 결과물로 두 차례의 공장감사와 네 차례의 제품평가 등 까다로운 평가 과정을 거쳐 결정되었다.

씨엔플러스는 국내 유수 대기업에 납품함에 따라 고부가가치인 초정밀커넥터 시장 진입을 위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 등을 인정받았다는 점과 이번 납품을 계기로 추후 휴대폰 사업 진출에 한발 짝 다가서게 되어 향후 성장 전망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씨엔플러스 관계자는 “디지털카메라에 들어가는 초소형 커넥터는 휴대폰에도 사용 되는 커넥터로, 이번 납품 실적은 향후 휴대폰 사업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디지털 카메라 커넥터 국내 시장은 연간 500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서경원 기자@wishamerry>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