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삼육보건대학 국내 유일 특별학기제 ‘비전세움학기’ 운영
삼육보건대학(총장 김광규)이 국내 유일 비전세움학기 (Vision Plan Term)라는 특별학기를 마련, 2012년 2월 27일~3월 7일 총 2주간 신입생 전원이 참여한다.

비전세움학기 (Vision Plan Term)는 삼육보건대학의 새내기들에게 대학과 학과의 전공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대학생활 초기단계부터 자신의 진로를 명확히 설정하도록 유도해 궁극적으로 졸업 시까지 학업에 몰입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특별학기제를 말한다.

이번 특별학기는 1학년 1학기의 정규학기를 시작하기 전 2주동안 운영되며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학점이 부여된다.본 특별학기 제정을 위해 삼육보건대학 학사운영팀은 올 초 캐나다의 선진교육 대학들을 방문하여 우수한 교육운영사례를 벤치마킹했다.

본 특별학기 운영위원회 의장인 학사운영처 이혜영 처장은 “신입생들에게 본 특별학기 참여를 통해 대학생활 처음부터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여 계획적인 대학생활과 효율적인 자기주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것입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육보건대학은 앞으로도 목표 지향적 교육 (Goal Based Learning)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 스스로가 장래 진로에 대해서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