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야박한 서울 전세값, 수도권 입주단지를 노려라
상반기 입주물량이 매우 적어 일부 지역에서는 전셋값이 상승하거나, 전세 재계약이 증가하는 등 봄 이사철에 전세난이 재현될 조짐이 보여진다. 이에 실수요자 사이에서는 입주를 얼마 안 남긴 알짜 분양 단지를 노리는 분위기가 커지고 있다.

입주 예정 아파트는 전세ㆍ매매 수요자 모두에게 이득이 될 수 있다. 우선 잔금을 내지 못해 분양권을 팔려고 내놓거나 전세로 돌리려는 사례가 많아 전세나 매매를 시세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살 수 있다. 또,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

여기에 입주시기가 임박하면 집주인은 세입자를 구하기 위해 전셋값 흥정도 할 수도 있다. 따라서, 잘만 고르면 서울지역 전세값으로 내 집 장만의 기회도 잡을 수 있다. 하지만 목돈이 들어간다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올해도 수도권 전세시장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수도권 입주단지 중 교통 접근성, 생활기반시설, 대단지 등 개발 호재를 갖춘 지역 위주로 선택한다면 앞으로 부동산이 회복되면서 기대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 파주 운정 한양수자인 = 수도권에서 가장 눈에 뛰는 곳은 파주 운정 신도시이다. 올부터 운정3지구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부터 파주운정신도시 와동동 A4블록 일대에 ‘파주 운정 한양수자인’이 입주를 시작했다. ‘파주 운정 한양수자인’은 지하3층, 지상16~26층, 13개동, 전용면적 85~149㎡ 총 7백80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파주 운정 한양수자인’은 경의선 전철 운정역을 차량 5분 정도에 이용할 수 있고, 제2자유로, 문발IC, 김포~관산간 도로, 통일로, BRT(간선급행버스)노선 신설 등으로 서울 도심의 접근이 더욱 편리해 졌다. 또한, 단지내 풍부한 조경수를 식재하여 타아파트보다 녹지환경을 강화하였으며, 주민공동 편의시설의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커뮤니티공간에 북카페, 독서실 등을 운영한다.

▶ 수원 장안 힐스테이트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317 일원에 ‘수원 장안 힐스테이트’가 이달에 입주를 시작한다. 지하 2층~지상 19층 15개동 927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127㎡로 구성되며 각 동이 햇볕이 잘 들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단지 내에는 현대건설이 자체 개발한 ‘유비쿼터스 특화 시스템’이 곳곳에 적용돼 입주민 위치를 감지해 엘리베이터가 자동 호출된다. 또 중앙관리실에서 24시간 CCTV를 가동, 입주민 안전을 지켜주는 첨단주차정보시스템이 설치된다.

▶ 용인 구성리가 = LIG 용인구성리가는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0층 높이 8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84㎡~190㎡ 533가구이며 2012년 6월 입주예정이다. 특히 10월에 개통된 신분당선과의 환승, 광교ㆍ마성IC 자동차 전용도로가 개통함에 따라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을 통한 서울 강남 중심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교통여건 개선에 따른 큰 반사이익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LIG 용인구성리가는 전세대에 온천성분수를 공급하는 아파트로 하루 최대 333t에 이르는 풍부한 온천성분수를 통해 입주자는 수도급탕비 절감 등으로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고 웰빙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 고양 삼송 아이파크 =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A8블록에 ‘고양 삼송 아이파크(I‘PARK)’가 6월 입주예정이다. ‘고양 삼송 아이파크’는 전용면적 100㎡, 116㎡ 총 7개 동 610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전면에 초∙중∙고가 인접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가 인접해 서울뿐만 아니 수도권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고양 삼송 아이파크’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북한산,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강주남 기자 @nk3507>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