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서강대, ㈜세정 박순호 회장에 명예박사학위 수여
서강대는 국내 5대 패션기업인 ㈜세정 박순호 대표이사 회장에게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마테오관에서 진행된 수여식에서 서강대측은 “국내 패션산업의 기틀 마련과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는 물론 국가 경제 발전과 바른 경영을 통해 우리사회의 발전을 도모한 점을 높이 평가해 박 회장에게 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또한 “세정 박회장은 기업 경영 뿐 아니라 나눔을 통해 사회 약자를 배려하고 기업 이윤 추구의 진정한 방향과 가치를 일깨워 준 참된 경영인”이라며 “패션에 대한 열정과 경영 노하우를 서강대 학생들이 본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 회장이 대표로 있는 세정그룹은 1974년 부산에 설립돼 성장한 기업으로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엔아이아이(NII), 크리스.크리스티, 앤섬, 센터폴, 헤리토리 등 약 10여 개가 넘는 순수 국내 브랜드들로만 지난해 매출 1조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세정은 제일모직, LG패션, 이랜드그룹, 코오롱Fnc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5대 패션기업 중 하나이다.

박 회장은 “이번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는 좀 더 열심히 패션을 사랑하고 혼을 담은 제품으로 보답하라는 의미에서 주는 학위라고 생각한다”며 “한국 문화를 담은 패션브랜드를 육성해 한국 패션의 자부심을 전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정희 기자/cgnhee@heraldcorp.com

8일 수요일 오후 3시,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고 있는 세정 박순호 회장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