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티유브이슈드코리아, 자동차부품硏과 기술교류 MOU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기술 서비스 기업인 티유브이슈드코리아(TÜV SÜD Koreaㆍ대표김두일)는 7일 티유브이슈드코리아 뮌헨 대회의실에서 국내 유일 자동차부품 전문연구기관인 자동차부품연구원(원장 이기섭) 지능형자동차기술연구본부와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시험인증 관련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 및 상호간 협력 강화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기자동차 배터리 분야의 전문지식, 시험인증분야 노하우, 전문인력 등 기타 상호협력 가능분야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김두일 티유브이슈드코리아 사장은 “전기자동차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안전과 성능을 정확히 평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전기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험에 있어 최고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티유브이슈드는 자동차부품연구원과 함께 한국 시장 내에서도 소비자와 제조사가 신뢰할 수 있는 배터리 시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유브이슈드코리아는 독일, 미국, 영국 등 티유브이슈드그룹 내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팀에서 우리나라와 선진국간 활발한 기술 및 노하우 교류를 이끌어 내고 있다. 향후 티유브이슈드코리아는 국내외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습득한 기술 노하우를 가지고 국내 배터리 제조사 및 완성차 업체들의 해외 수출에 있어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문기술 지원과 인증 취득을 동시에 지원할 예정이다.

티유브이슈드그룹은 유럽 내 전기자동차 안전 인증 부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BMW 미니, 미쓰비시 i-MiEV 등 다양한 전기자동차를 인증한 바 있으며 약 4000명의 자동차 관련 전문가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10월 오픈한 1000㎡ 규모의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험소(TÜV SÜD Battery Testing, 독일)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 싱가폴, 영국 등 세계 각국에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험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진용 기자/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