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중기 R&D 정보 한곳에서 해결···중기청, ‘중소기업 R&D 통합정보시스템‘ 서비스 개시
중기청은 R&D 자금 15개 지원사업에 대해 과제신청에서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R&D 통합정보시스템(www.smtech.go.kr)’구축을 완료하고 2월 7일(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기술진흥 전문기관별로 이원화돼 운영되던 R&D과제 관리스템(www.smtech.go.kr/ www.sanhak.go.kr)을 통합하고 기능을 고도화해 중소기업 전용 R&D 정보 서비스 제공 및 모든 업무처리를 한곳에서 해결토록 했다.

그간 중기청은 사업성격이 다른 중소기업 단독의 상용화를 목적으로 하는 ‘기술개발사업’과 산ㆍ학ㆍ연 협력을 유도하는 ‘산학연협력사업’에 대해 각각의 관리시스템을 구축 운영함에 따라, 정책고객인 중소기업은 사업공고 확인, 과제신청, 연구비집행 등 이원화된 관리시스템에서 처리함으로써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지방중기청과 산업기술평가관리원 등 3개 전문기관은 R&D 행정 처리를 온ㆍ오프라인으로 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도 있었다.

중기청 관계자는 이번에 시행하는 통합정보시스템은 기능적인 측면과 편의적인 측면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개발한 시스템이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R&D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찾아내 적극 해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은 기술진흥 전문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수행했으며 오는 7일부터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글로벌강소기업 육성과제’ 온라인접수 신청을 시작으로 중소기업의 전용 R&D 대표 창구로서 그 역할을 시작하게 된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