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한번 방문으로 산림관련 정보 다 본다···산림청, 대표포털 웹사이트로 통합 운영
그동안 12개 사이트로 분산돼 있던 산림청(청장 이돈구)의 대국민 웹서비스가 2월부터 전면 개편돼 대표 포털 웹사이트(www.forest.go.kr)로 통합 운영된다.

이번 개편으로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본부 등 산림청 6개 소속기관의 홈페이지와 임산물수출입통계, 산불정보 등 업무관련 웹사이트 6개를 단일창구로 일원화했다.

산림청 웹사이트를 찾는 국민이 한번 방문으로 산림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민원도 원스톱으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통합서비스는 모바일 홈페이지(m.forest.go.kr)로도 제공한다.

산림청은 이미 지난해 대국민서비스 통합 및 개선을 목표로 28개로 흩어진 사이트를 16개로 통합한바 있고 내년까지는 모든 사이트를 대표 포털 1개로 완전 개편한다는 계획이다.

산림청 이규태 기힉조정관은 “스마트 시대를 선도하는 고객맞춤형 산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국민 포털사이트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며 “서비스의 질과 운영의 효율성을 계속 향상시켜 국민과의 소통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이권형 기자/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