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Good&Goods> 동그랑땡 모양 ‘성형 두부’ 일미…함평호박 호빵 여전한 겨울별미
유통가 식품매장에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먹을거리 신제품이 다양하게 등장했다. 겨울 입맛을 돋우는 따끈따끈한 호빵과 찰호떡이 나왔고, 돼지고기나 양파가 들어간 색다른 두부도 선보였다. 겨울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식품과 진한 맛의 원두커피도 식품매장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건강지향적으로 바뀐 마가린도 최근 주목받는 신제품 가운데 하나다.

○…CJ제일제당은 ‘동그란 두부 국산 돼지고기’와 ‘동그란 두부 국산양파’ 2종을 출시했다. 가격은 180g 기준으로 국산 돼지고기는 1950원, 국산 양파는 1850원이다. 두부에 돼지고기와 양파를 첨가해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별도로 요리할 필요없이 간단히 부치기만 하면 먹을 수 있다.

○…오뚜기는 냉장 저지방 마가린 3종(콘마가린ㆍ소프트마가린ㆍ1/2하프버터린)과 ‘오메가3 버터’를 내놨다. 콘마가린은 고소한 맛이 진하며, 소프트마가린은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식물성 오메가3, 비타민 A, D3가 들어있다.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삼립식품은 ‘우리밀 호빵’을 선보였다. 친환경 우리밀과 국내산 단팥을 사용한 ‘우리밀 국산 단팥 호빵’과 전남 함평군 호박을 사용한 ‘우리밀 함평호박 호빵’ 등 2종이다. 우리밀 국산 단팥 호빵 2개와 우리밀 함평호박 호빵 2개로 구성된 4개들이 패키지 제품이다.


○…대상의 대상웰라이프는 11종으로 구성된 ‘닥터 비타민’을 판매한다. 가격은 3만~8만원대다. 100% 천연 원료 비타민 11종과 천연 원료 미네랄, 오메가3 등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유기농 과일과 채소, 유기농 곡류와 대추, 진피, 맥아, 로즈힙, 로즈마리, 카모마일 등의 성분이 들어갔다.

○…사조대림이 ‘찰호떡 2종’을 내놨다. 360g(60g×6개) 3900원이다. 국산 쌀가루(7.9%)와 땅콩, 해바라기씨, 보성녹차가루(0.63%) 등이 들어갔다. 냉동생지로 만들어 쫄깃하다. 냉동 상태의 찰호떡 패티를 후라이팬에 5분간만 구우면 바로 먹을 수 있는 냉동 제품이다.

○…파스쿠찌는 ‘싱글 오리진 커피’ 원두를 출시했다. 카라멜의 단맛과 산미가 어우러져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케냐 원두, 은은한 산미와 풍부한 카카오맛을 느낄 수 있는 탄자니아 원두 등 총 9종으로 구성했다. 250g 기준으로 케냐와 탄자니아산 원두는 1만7000원, 나머지 7종은 1만6000원이다. 최상급 생두를 파스쿠찌만의 120년 전통 노하우로 로스팅했다.

○…스쿨푸드는 ‘키스면’과 ‘닭이울면’ 등 2종의 면요리를 새로 선보였다. 기스면의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맛은 살리면서 건더기 고명으로 닭고기, 당근, 샐러리, 완두콩, 양파, 스위트콘을 사용했다. ‘닭이울면’은 중화요리 울면의 느낌을 살리고 목이버섯과 브로콜리 등 고급재료를 사용해 개발한 요리로, 순한 맛이 특징이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