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한글과컴퓨터, 中 홍기소프트와 MOU 체결
한글과컴퓨터(030520)는 ‘씽크프리’의 중국진출을 위해 현지 리눅스전문 기업 ‘홍기소프트’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사는 씽크프리 모바일과 씽크프리 서버를 중국 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한컴은 이번 MOU를 통해 향후 잠재 성장성이 높은 중국 시장에 영향력 있는 파트너를 통해, 모바일 및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기소프트는 중국 정부기관인 중국 과학원이 대주주로, 중국 정부로부터 리눅스를 연구 개발하고 보급하는 역할을 부여 받아 중국에서 최대의 오픈소스 기업으로 손꼽히는 전문 SW기업이다. 서버 및 PC분야에서 다양한 중국어 솔루션을 제공 중인 홍기소프트를 통해, 양사는 ‘씽크프리’의 타겟 시장에 적합한 다각적 사업 모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이번 홍기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한컴은 중국시장에 ‘씽크프리’를 본격 진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및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의 세계적 성장성이 높은 가운데, 한컴은 이 같은 적극적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차세대 오피스 분야에서 앞선 포지션을 점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정호 기자@blankpress>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