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초고속’ 승진자의 다이어리엔 뭔가 비밀이 있다
고속승진하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1위는 ‘주어진 업무를 끝까지 확실히 해낸다’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직장인 272명을 대상으로 ‘고속승진하는 주변 직장인의 공통점’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7일 밝혔다.

고속승진 직장인의 비결 1위인 ‘주어진 업무를 끝까지 확실히 해낸다’는 25.7%를 차지하며, 예상대로 탁월한 업무능력이 승진에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알수 있었다.

근소한 차이로 ▶ ‘상사와 친분과 평판이 좋다’(24.6%)는 2위를 기록해 상사와의 인간적인 친밀감도 직장내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 ‘학연, 혈연, 지연 등 사내에 서포트해주는 사람이 있다’(20.2%)는 3위를 차지하며 인맥관계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밖에 ▶ ‘중요한 프로젝트로 성과를 내거나 매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16.5%) ▶ ‘성격이 좋고, 사내 인간관계가 좋다’(7.4%) ▶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는 등 늘 성실한 모습을 보인다’(2.9%)가 순위를 기록했다. (▶기타 2.6%)

승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업무능력 못지 않게 인간관계와 인맥관리가 모두 높은 순위에 랭크돼 있었다. 실제로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인맥관리가 승진에 크게 도움되는 것으로 여겼다.

업무상의 인맥관리가 승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 매우 도움(57.4%) ▶ 다소 도움(34.2%)으로 전체 응답자의 91.6%가 도움된다고 답했다.



또 이번 조사에서는 사내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직접 해본 일에 대한 설문도 실시됐다.

직장인 10명 중 3명인 31.3%가 ▶ ‘출근 빨리, 퇴근 늦게! 성실함을 보여준다’(31.3%)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 ‘궂은 일 도맡아 하기’(29.4%) ▶ ‘다른 사람 업무까지 대신해주기’(16.2%) ▶ ‘회식, 간식 등 소소한 것 챙기기’(8.1%) ▶ ‘자신의 SNS나 블로그 등에 업무관련글을 올리면서 열정 보이기’(7.0%) ▶ ‘상사의 SNS나 블로그 등에 댓글다는 등 잘보이려 노력하기’(4.8%)가 순위를 차지했다. (▶ 기타 9.9%)

27.6%의 응답자는 특별히 하는 것이 없다고 답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