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크라운-해태제과, AQ모닝아카데미 200회
크라운-해태제과는 사내 종합교육 프로그램인 AQ모닝아카데미가 200회를 달성했다.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과 과장급 이상 전 임직원은 11일 경기 양주 송추아트밸리 강연장에서 AQ모닝아카데미를 개최, 성균관대 김성기 교수의 ‘주역, 점과 철학 사이’를 주제로 한 강연과 토론을 진행했다.

윤 회장은 “AQ모닝아카데미가 200회를 이어오면서 임직원간 이해와 협력이 크게 향상됐고 고객을 향한 문화적 소양도 크게 발전했다”면서 “감성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예술적 감성까지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AQ아카데미는 윤 회장이 지난 2004년 12월 해태제과 인수에 앞서 양사의 임직원을 ‘한 가족으로 묶기 위해’ 고안해 낸 프로그램이다.

명사의 강연을 듣고 느낀 점을 회사 발전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 지에 대한 구상을 18자 이내의 한 문장으로 요약해 토론을 벌이는 방식은 임직원간 소통의 기회를 넓혀준다고 크라운-해태제과는 설명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AQ(Artistic Quotient : 예술가적 지수)’ 개념을 마케팅 등 경영에 접목하고 있다. AQ아카데미는 그동안 조 순 전 부총리와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 지휘자 금난새,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산악인 엄홍길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했다.

<최남주 기자 @choijusa>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