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한국타이어 앙프랑 에코, 국내 최초 타이어 등급제 1등급 획득
한국타이어의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가 국내 타이어 중 최초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에서 1등급(회전저항계수 기준)을 획득했다.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는 타이어 회전저항과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측정해 1~5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소비자가 효율이 높은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적용됐다. 타이어 회전 저항이 적을수록 자동차 연료 소비가 감소돼 에너지소비효율은 향상된다.

업계에 따르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과 5등급 타이어 간 연비 차이는 1.6㎞/ℓ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앙프랑 에코는 일본 타이어 공정거래협회가 주관하는 일본 저연비 타이어 라벨링 제도에서도 수입 타이어 중 최초로 최고 등급인 AAA등급(회전저항계수 기준)을 획득한 바 있다.

일본 타이어 라벨링 제도는 타이어의 회전저항(마찰력)과 젖은 노면 제동력을 기준으로 각각 AAA부터 C등급(총 5등급), A부터 D등급(총 4등급)까지 등급을 책정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의 근간이 된 유럽 타이어 라벨링 제도의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국내 유일의 시험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문동환 한국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국내 최초로 타이어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을 획득한 건 지금까지 안전과 친환경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개발한 성과”라고 밝혔다.

<김상수 기자 @sangskim>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