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호떡·어묵 ‘겨울맛’ 살리고…통마늘 스테이크 건강 한입
유통가에 먹거리와 화장품 신제품이 러시다. 겨울철 입맛을 돋우기 위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호떡믹스나 군고구마 파이, 어묵 등이 특히 인기다. 중년 여성을 위한 건강식품도 있다. 스테이크에 구운 통마늘을 얹은 메뉴도 레스토랑에 나왔다. 겨울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주는 화장품도 주목받는 겨울용 신제품 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중년 여성용 건강기능식품 ‘요로소’를 선보였다. 2주일 분량은 3만8000원, 1개월치는 7만7000원이다. 중년 여성의 배뇨 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다. 호박씨 추출물로 만들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여성 방광의 배뇨 기능을 개선하는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임상시험을 통해 빈뇨, 야뇨, 절박뇨 횟수가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태제과는 겨울용 한정판 먹거리 ‘후렌치파이 군고구마’를 판매한다. 후렌치파이의 바삭한 비스킷 위에 달콤한 군고구마잼을 발랐다. 오븐기에서 직접 구운 고구마로 잼을 만들어 군고구마 특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게 특징이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 C 와 E가 풍부하고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를 원료로 사용했다.

○…삼양사는 ‘큐원 홈메이드 흑미꿀호떡믹스’를 출시했다. 가격은 400g 3580원이다. 밀가루에 국내산 흑미를 첨가해 쫄깃하고 구수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검은 깨, 꿀 등 몸에 좋은 원료를 사용한 홈메이드믹스 제품이다. 별도의 재료 없이 프라이팬만 있으면 가정에서 손쉽게 직접 조리해 먹을 수 있다. 1개 제품으로 8개의 호떡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사조대림이 ‘앞바다에서 잡은 부산어묵’을 시판한다. 320g 1980~2420원, 360g 1720원이다. 국내산 생선살을 사용했다. 국탕용으로 사용할 때 불거나 퍼지는 단점을 개선했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살렸다. 볶음용과 국탕용 등 모든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갈릭 라즈베리 립아이 & 립렛츠’, ‘갈릭 너비아니 & 라즈베리 립렛츠’ ‘베이비 백 립 & 앨리스 치킨’ 등 스페셜 메뉴 5종을 내년 3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스테이크와 구운 통마늘, 라즈베리 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갈릭 라즈베리 립아이 & 립렛츠’는 꽃등심 스테이크 위에 구운 통마늘을 올리고 라즈베리 소스를 제공한다.

○…한율은 ‘한율 고결진액 오일크림’을 출시했다. 가격은 30㎖ 7만원대. 인삼씨, 동백씨, 녹차씨, 채종유 등 100% 국내산 청정 한방 씨드 콤플렉스 타입의 농축 오일 크림이다. 피부에 바르는 순간 미세화된 한방 오일 성분이 피부 각질층에 스며들어 신속히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겨울철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나게 가꿔준다.

○…KT&G는 ‘보헴시가 모히또 스노우팩’을 오는 28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갑당 2500원이다. 타르 6.0㎎ 니코틴 0.5㎎이다. 라임과 민트 향이 어우러진 쿠바 정통 칵테일 모히또의 향을 구현했다. 포장재의 OPP 필름에 ‘마이크로 향 캡슐’을 코팅해 패키지에 인쇄된 눈꽃을 문지르면 상쾌한 모히또 향이 나는 게 특징이다.

최남주 기자/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