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강남 VIP 오피스텔, 비수기에도 분양 열기 ‘후끈’
분양시장이 전통적인 비수기인 겨울철에 돌입했지만, 서울 강남권 오피스텔 분양시장은 청약 열기로 후끈달아오르고 있다.

올해 강남권에서 분양됐던 오피스텔들은 안정적인 투자상품으로 각광받으며 대부분 좋은 청약결과를 거뒀기 때문에 이달 중 분양을 앞둔 4곳의 분양성적표가 향후 오피스텔 시장을 판가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1~2인 가구는 해마다 늘지만 집값이 오를 기미도 없어 임대수익을 선호하는 투자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 오피스텔의 투자매력은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공급량이 늘어나면서 오피스텔도 아파트 청약시장과 같이 입지여건과 브랜드 파워, 임대 수요, 상품 등에 따른 양극화 현상이 보일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이번 강남권에서 분양하는 4개 사업장은 직주근접 입지와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며 명품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내년 오피스텔 분양 마수걸이에 나설 강남구 삼성동에 ‘청담역 푸르지오 시티’<투시도>는 지하철 7호선 청담역 바로 앞의 초역세권 위치와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이 특징이다. 이 오피스텔은 고급 서비스를 원하는 수요층의 눈높이에 맞춰 수익성을 포기하고 단지내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을 지상 3층 전층에 계획,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전용 25~29㎡의 소형 오피스텔로 지어져 탄탄한 임대 기반을 갖췄다.

현대산업개발도 이달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 아이파크 오피스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최근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24.4㎡ 223실로 구성된다. 현대산업개발이 개발한 ‘컨버터블 하우징’방식으로 지어져,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오피스텔 내부를 입주민이 원하는 모양으로 변형,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9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도 10월 개통한 신분당선ㆍ2호선 강남역, 3호선 양재역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을 내세워 분양 중이다. 평균분양가는 3.3㎡당 1600만~1700만원 선에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대우건설, 청담역 푸르지오 시티 = 대우건설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청담역 푸르지오 시티’ 183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6층~지상 20층 1개 동, 전용면적 기준 25~29㎡ 소형으로 구성된다. 청담역 푸르지오 시티는 청담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입지해 초역세권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고급 서비스를 원하는 수요층의 눈높이를 맞춰 단지내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을 지상 3층 전층에 계획,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청담역 푸르지오 시티’가 들어서는 삼성동 일대는 경기고등학교, 코엑스, 현대백화점, 강남구청 등이 접해 있고 주변이 근린상가와 주택지여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또 청담근린공원, 청담도로공원(한강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현대산업개발, ‘잠실 아이파크’ = 현대산업개발이 오는 23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 아이파크 오피스텔’ 분양 할 계획이다. 최근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24.4㎡ 223실로 구성되며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상가가 들어선다. 이 오피스텔은 빌트인으로 냉장고 및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슬림후드, 수납장 등의 생활가전ㆍ가구들이 설치된다. 또, 시스템 에어컨과 최고급 비데, 디지털 개인용 금고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잠실 아이파크’는 현대산업개발이 개발한 ‘컨버터블 하우징’방식으로 지어져,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오피스텔 내부를 입주민이 원하는 모양으로 변형,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지하철 2호선 ‘신천역’까지 걸어서 5분 거리이고, 향후 지하철 9호선 2단계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이 편리하다.

▶신세계건설,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 = AMplus자산개발 시행, 신세계건설 시공의 ‘강남역 와이즈플레이스’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14층 1개동에 전용면적 23, 26㎡구성, 264실 규모이다. 이 오피스텔은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돼 천장형 에어컨, 드럼세탁기, 냉장고, 가스쿡탑, 레인지후드, 빌트인 수납장, 인출식 식탁 등이 설치돼 있다. 또한 최첨단 냉난방 장치를 갖춰 관리비도 저렴하고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디밍조명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로이 유리 등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었다. 피트니스룸, 옥상공원 내 바비큐가든,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적용하고 층간 소음저감설계를 도입했다. 지하철 2호선 ‘강남역’, 3호선 ‘양재역’과 신분당선 ‘강남역’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EG건설, ‘이지더원(도시형생활주택)’ = EG건설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828의 2번지에 도시형생활주택 20~35㎡ 150가구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삼성타운, 강남파이낸스센터 등의 업무시설을 배후수요로 하며 테헤란로, 강남대로, 남부순환도로 등으로의 진입이 쉽다. 또 지하철 2호선 강남역ㆍ역삼역 모두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좋다.

<강주남 기자 @nk3507> 
/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