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STX건설, KEPIC 자격 인증
STX건설이 원자력발전소 시공을 위한 한국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자격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KEPIC은 대한전기협회가 원전 설비와 기기의 안전성과 신뢰성 및 품질확보를 위하여 설계, 제조, 시공, 운전 시험 및 검사 등에 대한 방법과 절차를 규정한 상세 기술표준으로 건설사가 원전 사업 진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격인증이다.

STX건설은 올해 원전시장 진출을 경영목표로 외부에서 관련전문가들을 영입하면서 자체적으로 자격 인증 준비를 진행해왔다. 특히 STX건설은 금번 KEPIC 인증으로 그룹의 건설플랜트 부문 핵심계열사인 STX건설과 STX중공업이 모두 원전 자격을 얻게돼 원전 기계, 전기 및 구조분야 제조에서 시공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STX건설 관계자는 “올해 목표였던 KEPIC 인증을 획득하면서 미래 수익원으로 급부상한 원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원전시장 진입을 위해 발전 플랜트에 대한 실적확보는 물론 계열사간 역량 결집 및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TX건설은 현재 이라크 디젤 발전 플랜트 건설을 진행중이고, 동해민자화력발전에도 참여가 예정되어 있는 등 국내외 현장에서 발전 플랜트 분야의 역량을 꾸준히 쌓고 있다. 내년 이후엔 해외 원전 시공 자격인 ASME(미국기계협회) 인증도 추진, 원전시장 진입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백웅기 기자 @jpack61> kgu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