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겨울철 심해지는 아토피와 알레르기 비염, 살균이 중요
자외선 살균기 통해 집먼지진드기 99.9% 박멸 가능해


보건복지부의 조사에 따르면 6~7세 어린이와 13~14세 어린이 중, 알레르기 비염이나 아토피 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앓는 비율이 최근 15년 사이 약 10%p 증가했다고 한다. 우리 아이를 괴롭히는 아토피와 알레르기 비염, 어떻게 해야 치료할 수 있을까?


원인을 알아야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터. 집먼지진드기의 배설물이나 잔해는 아토피나 알레르기 비염을 일으키는 항원으로 카페트나 천으로 만들어진 쇼파, 침대 등에 주로 서식한다. 특히 난방을 하는 겨울은 섭씨 25도 전후, 고습도와 같이 집먼지진드기가 좋아하는 환경이 만들어지기 쉬워 번식 속도가 더욱 빨라진다.


이에 집먼지진드기를 퇴치하기 위한 상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대한아토피학회의 공식 추천을 받아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엔퓨텍의 ‘퓨라이트’도 그 중 하나다.


퓨라이트는 태양광의 1,600배에 달하는 자외선을 발산, 진드기나 유해 바이러스, 박테리아를 10~20초 만에 박멸하는 효과를 가졌다.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에서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폐렴균, 장염비브리오균 등 우리 몸에 해를 입히는 세균에 대한 99.9% 살균력을 검증 받았다.

 


뛰어난 사용성도 퓨라이트의 장점이다. 건전지나 충전식 배터리를 이용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침구류뿐 아니라 유아용품, 주방용품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방이나 화장실의 세균과 악취제거, 가습기의 살균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엔퓨텍 관계자는 “퓨라이트는 2002년 출시 이후 대형해충방제업체의 살균모델로 채택되거나 미국 대형 호텔체인의 객실살균용으로 대량 수출 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제품이다”라며 “아이들의 아토피나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민하는 어머니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퓨라이트는 직영몰 퓨어존(대표 이화용, www.purezon.co.kr)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퓨라이트XD 모델 구매 시 콤팩트형 살균기 퓨라이트SD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