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다날, ‘삼성 스마트TV 앱’ 구매시 휴대폰결제 제공
휴대폰결제업체 다날은 삼성전자의 스마트TV 앱스토어인 ‘삼성앱스 TV’에 휴대폰결제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앱스 TV’는 삼성전자가 2010년 선보인 세계 최초 스마트TV 앱스토어로, 동영상, 게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정보, 교육 등 삼성 스마트TV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삼성앱스 TV’에서 유료 앱을 구매하려면 ‘삼성앱스 TV’ 웹사이트에서 신용카드로 미리 충전해 놓은 앱캐쉬를 사용해야 가능했지만, 다날 스마트 휴대폰결제가 도입 됨에 따라 웹사이트 방문 없이 삼성 스마트 TV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다날 스마트 휴대폰결제는 초기 1회의 휴대폰 등록을 거치면 그 후에는 문자 인증 단계를 거칠 필요 없이 ‘삼성앱스 TV’의 사용자 비밀번호만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매 할 수 있다. 스마트 휴대폰결제로 구매한 앱은 다음달 휴대폰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다날 류긍선 대표이사는 “‘소액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는 휴대폰결제가 ‘삼성앱스 TV’에 적용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날 스마트 휴대폰결제와 함께 ‘삼성앱스 TV’의 우수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기며 더욱 스마트한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연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