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는 지난 8월 이래 갇혀있던 박스권을 탈출한 뒤 처음으로 120일 이평선이 위치한 1970선을 넘볼 것으로 기대된다.
비록 10월 마지막 거래일인 31일 코스피는 호흡을 가다듬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는 하다.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굿세이닷컴(www.GoodSay.com)은 31일 전국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점 당 5개씩 투자유망종목을 주간 단위로 추천받은 결과를 집계 분석해 발표했다.
굿세이닷컴은 증권사 지점장들의 의견을 종합해 미국 시장은 일단 거시적 지표는 긍정적이지만 11월 초순 발표되는 ISM제조업지수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중국의 경우 주택가격 하락세와 수출 감소세가 예상보다 큰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그간 중국정부가 견지하던 긴축안을 완화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를 염두에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유로존의 혼란이 아직 완전히 진화된 것은 아니므로 이에 대해서도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전국 40여개 증권사 현직 지점장들은 삼성중공업, 알앤엘바이오, 하나금융지주, 신한지주, 스카이라이프, 현대비앤지스틸 등을 추천했고, 가장 특징적인 종목으로는 다음을 선정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