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동양종금證, 캄보디아 최대 은행과 MOU 체결
동양종금증권 캄보디아법인은 26일 캄보디아 ACLEDA Bank 본사에서 유준열 동양종금증권 사장과 인 찬니 ACLEDA 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캄보디아 최대 은행인 ACLEDA 은행 및 이 은행의 자회사인 ACLEDA 증권과 전략적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동양증권 캄보디아는 캄보디아 최대 지점망을 보유한 ACLEDA은행, ACLEDA증권과 협력해 현재 진행 중인 캄보디아 최초의 국영기업 기업공개(IPO) 비즈니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각 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경험과 기술, 정보 교류 등 상호 협력을 통해 접근성과 효율성 높은 통합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캄보디아 현지 고객과 투자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동양증권 캄보디아는 ACLEDA은행의 IPO 주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ACLEDA은행은 자산규모 기준 캄보디아 최대 은행이며, 상장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경우 캄보디아 증권거래소에 상장되는 첫번째 민간은행이 된다.

한편 동양종금증권은 지난 2007년 1월 최초로 캄보디아에 진출해 지난해 10월 현지 1호 증권사를 설립한 바 있다. 캄보디아 거래소 개소에 따라 내년초 최초 상장을 목표로 현재 대표적인 우량 국영기업 두 곳의 기업공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안상미 기자 @hugahn>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