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 부천 북부역 앞 ‘만화특화거리’ 조성
<인천=이인수 기자/@rnrwpxpak>경기도 부천 북부역 앞 광장 주변이 ‘만화특화거리’로 새롭게 조성된다.<조감도>

경기도 부천시는 부천 북부역 광장 주변을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이뤄진 ‘부천 만화특화거리’로 조성하기로 하고 9월 공사에 착수, 내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준비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부천 만화특화거리는 건물입면을 활용한 만화벽화, 만화 픽토그램을 연출한 간판정비, 각종 조형물ㆍ관문, 보ㆍ차도 도로포장 공사는 물론 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전력선과 통신선에 대한 지중화 공사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009년부터 만화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자문위원회, 상가 건물주 및 영업주, 지역 주민대표들로 구성된 지역주민협의체 등과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만화특화거리 추진방향과 만화전문가 참여방식 등을 결정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으로부터는 역량있는 만화전문가를 추천받아 만화벽화 도안과 간판 픽토그램에 적용할 만화캐릭터 도안들도 개발 완료했다.

만화특화거리 입구에는 무한한 상상의 날개를 의미하는 상상 관문과 다양한 조형물을 비롯한 미디어폴과 갤러리가 설치된다. 기존에 직선으로 뻗은 보ㆍ차도는 인조 화강석을 사용해 곡선으로 표현해 딱딱하고 무미건조했던 도시 이미지를 부드럽고 역동적인 ‘무한 상상이 가득한 거리’로 새롭게 변모시켜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시는 건물주 및 영업주, 지역주민협의체,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힘을 합해 만화작품 전시, 만화캐릭터 샵, 캐리커처 등 다양한 콘텐츠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부천시의 만화사업이 한 단계 발전하고 더불어 만화특화거리가 수도권의 랜드 마크이자 대한민국 제일의 문화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