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KT&G, 국내외 성장동력으로 실적회복
담배사업을 하는 KT&G(033780)에 대해 IBK투자증권은 담배사업의 실적회복과 화장품사업 가시화, 배당주로서의 투자 매력 등이 있다며 투자 의견 ‘매수’, 목표주가 8만원을 유지했다.

박애란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 몇 년간 내수 담배시장의 위축과 시장점유율 하락, 수출 부문의 성장률 둔화, 실적부진으로 인한 주주이익 환원 정책 가능성 하락 등으로 KT&G 주가가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며 “다만 올 해부터는 다른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모습에 대한 근거는 단연 실적개선이다.

다양한 성장 전략이 진행 중에 있기 때문에 향후 지속적인 실적 향상이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외국계 담배회사인 BAT와 JTI 등이 담뱃값을 인상하면서 KT&G의 국내 시장 점유율을 높아진 상황이다. 던힐, 마일드 세븐 피던 흡연자들이 레종, 원 등으로 옮겨 왔기 때문이다.

외국계 담배회사들은 200원 쯤이야 했지만, 가격 저항에 따른 소비 이동현상이 빠르게 진행됐다.

당연히 KT&G의 영업이익 향상 부분에 큰 도움이 됐다.

여기에 KT&G는 중동, 중앙아시아로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다. 인도, 브라질, 러시아 등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외에도 KT&G는 올 하반기 소망화장품 인수 효과까지 겹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이유로 IBK투자증권은 KT&G의 주가 흐름이 하반기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