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한글과컴퓨터, 국내최초 스마트TV 전용 오피스 솔루션 출시 
한글과컴퓨터는 5일 스마트TV에서 오피스 문서와 e북을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했다. PC와 웹, 스마트폰, 태블릿용 오피스 제품군에 스마트TV까지 지원하는 오피스와 e북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엔스크린(N-Screen)을 지원하는 토털 오피스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한 것이다.

‘씽크프리 오피스-스마트TV’는 안드로이드와 리눅스 플랫폼 기반의 스마트TV를 지원하는 오피스 솔루션이다. 스마트TV 전용 문서뷰어, 전용 문서 편집기, 스마트TV용 방송 콘텐츠 서비스 기업이 씽크프리 오피스와 문서 연동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SDK(개발도구), 서버용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3D 인터페이스 지원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모바일, 태블릿, 스마트TV와 같이 변화하는 사용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발빠르게 반영한 오피스 솔루션을 선보여 왔다”며, “한컴은 소프트웨어로서의 오피스를 넘어, 생활에 밀착하여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라이프웨어’로서의 오피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선 개발과 다양한 협업으로 글로벌 오피스 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정호 기자@blankpress>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