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라파즈코리아, 佛 ‘블레즈 파스칼’ 장학금 후원
라파즈코리아(라파즈한라시멘트/한국라파즈석고보드)는 프랑스 우수대학 및 그랑제꼴의 석ㆍ박사 과정에 입학한 국내 학생들 중 우수 인재 17명을 선발해 지원하는 ‘블레즈 파스칼(Blaise Pascal)’ 장학금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블레즈 파스칼 장학금은 지난 2004년 파리에서 열린 한ㆍ불 정상회담 논의에 따라 만들어져 올해까지 총 57명의 장학생을 선발, 지원했다.

석ㆍ박사 과정 17명으로 구성된 장학생들은 경제, 경영, 과학, 공학, 기술 등 상경계 및 이공계 분야와 정치학, 법학을 전공하는 우수한 인재들 중에서 선발됐다. 장학생들은 한국-프랑스 왕복항공권, 학생보험 혜택, 학비지원, 매월 1000유로 생활비 지원 등의 후원을 받게 된다. 지원 기간은 박사과정 12개월, 석사과정 최장 24개월이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들은 18일 후원사인 라파즈한라시멘트(대표 미셀 푸셔코스) 옥계공장에 초청받았다. 이 날 장학생들은 라파즈한라시멘트 서울사무소에서 미셀 푸셔코스 사장을 만난 뒤 옥계공장 견학을 통해 글로벌 기업경영을 체험했다. 



라파즈한라시멘트 미셀 푸셔코스 사장은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육성하는 것은 우리가 지향해야 할 큰 가치 중 하나”라며 “한국과 프랑스의 지속적인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