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삼성증권의 다양한 월지급식 상품, 어디어디
삼성증권은 위험성향과 투자목적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월 이자지급상품을 판매중이다.

간판은 월이자지급식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월1%플랜’ 은 최근 출시된 월지급식 펀드나, 채권 상품의 월 수익률이 0.5%내외인데 비해 월 지급 금액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난 2년 반 동안 코스피 대비 177%를 초과하는 누적 수익률을 기록한 케이원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삼성증권이 운용한다. 두 가지 유형이 있는 데 A형은 수익 발생여부와 관계없이 매월 마지막 영업일에 투자원금의 1%를 현금으로 지급한다.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달은 원금에서 차감지급된다. B형은 수익분배형으로 원금대비 1% 이상 수익이 발생한 경우에만 1%를 현금으로 지급하게 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억원이다.



전체 포트폴리오의 20%는 적극적인 매매(trading)를 하고, 약 50%는 시가총액 상위의 업종대표 종목, 나머지 30%는 성장 모멘텀 기업과 자산가치 대비 저평가 기업에 투자된다. 적극적 자산배분을 병행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인버스를 포함한 ETF를 편입하여 운용한다.

소액으로 월이자지급식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라면, 펀드를 선택하면 된다. ‘삼성 스마트플랜 실버Q펀드’는 자동환매약정을 통해 매달 현금으로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 매달 지급받기 원하는 금액은 전체 자산의 0.5%내외에서 자유롭게 정하면 된다. 시황에 따라 주식투자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고 다양한 금융공학 기법을 활용해 꾸준한 수익률을 추구하는 방식이다. 여러 단계의 하락위험 방어선을 사전에 설정해 주식시장 하락에 적극 대응한다.

이밖에도 1억원을 맡기면 매월 77만원~82만원까지 수익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브라질국채 월이자지급식, 국내 국공채에 투자해 매월 수익을 주는 POP골든에그, 월이자지급식 ELS등을 판매 중이다.

<홍길용 기자 @TrueMoneystory>/ky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