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5월 둘째주...국내 주식시장 어떻게 되나?
주식시장의 조정이 향후 어떤 폭으로 진행될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증권사 객장에서는 향후 조정의 폭과 깊이가 어떻게 진행될지 상담이 쏟아지고 있기도 하다.

특히 5일 글로벌 시장에서는 투기세력들이 상품 및 원자재 시장에서 이탈하며 가격이 급락하기도 했다.

그렇다면 5월 두 째주 시장은 어떤 흐름을 보일까.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굿세이닷컴(www.GoodSay.com)은 주식 시장이 당분간 조정되겠지만, 추세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런 분석은 전국 40여개 증권사 지점장들로부터 추천 종목 및 투자전략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5월 두 째주 전략에 대해 전국 40여개 증권사 지점장들은 현 포지션을 미세조정하는 것이 유효하다는 조언을 주로 했다.

실적 장세의 종료에 따라 이제부터는 이른바 경기가 주식시장을 선도하는 장세가 펼쳐질텐데 선진국 경기의 바로미터인 미국 고용지표가 여전히 회복기미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어 지수 조정의 폭이 확대될 것이라는 예측이 지배적이기 때문이다.

당연히 변동성에 주의를 기울이며 보다 더 보수적인 투자전략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 지점장들은 이에 따라 삼성테크윈, LG전자, 두산중공업, 대한전선, 코데즈컴바인, 대한항공 등을 추천했다.

특징적인 종목으로는 아가방컴퍼니와 현대비앤지스틸이 선정됐다.

한편 굿세이닷컴은 전국 증권사 지점장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점 당 5개씩 투자유망종목을 주간 단위로 추천받은 결과를 집계 분석했다.

<허연회 기자 @dreamafarmer>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