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엘디티, 갤럭시s2 수혜주로 부각되나..
엘디티(096870)가 자사의 유기발광다이오드(AMOELD) 구동칩(Display Driver IC)을 삼성전자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2용으로 공급함에 따라 상당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갤럭시s2의 4.3인치 슈퍼아몰레드 화면에 엘디티 제품이 채택됨에 따라 올해 매출이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27일 밝혔다. 실제, 삼성전자의 갤럭시s2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각 이통사마다 서비스 경쟁이 시작돼 일디티의 AMOELD 구동칩 판매 실적 급증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아이폰5 출시가 올 9월 이후로 예정보다 늦춰질 것으로 보이는 점도 갤럭시s2 판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꼽힌다. 전문가들은 지난달 발생한 일본 지진 여파 등으로 애플 ‘아이폰5’ 출시가 9월 이후로 미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삼성전자가 올해 핵심 스마트폰으로 선언한 갤럭시s2가 앞으로 최소 6개월 동안 각 통신사들의 ‘전략 제품’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인 셈이다.

최근 애플에서 출시하는 기기에 내장된 ‘consolidated.db’ 파일에서 사용자의 위치정보가 파악된다는 내용도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적잖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에 불쾌함을 표하는 소비자가 증가해 삼성 갤럭시s2의 반사이익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삼성은 이전 제품인 갤럭시s와 달리 우리나라에서 먼저 출시하고 다음달부터 미국과 영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s2는 1.2GHz 처리속도의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4.3인치 슈퍼아몰레드플러스 화면, 800만화소 카메라 등의 기능을 갖췄다. 해외 언론과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벌써부터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불리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김대우 기자@dewkim2>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