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더 스마트해진 중기청의 모바일 앱 ‘창업만물사전’
창업 준비부터 실전 창업까지 창업만물사전을 통해 가능하다.
중기청은 스마트폰 이용자 급증에 따라 창업정보를 모바일로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키 위한 아이폰용 앱(App) ‘창업만물사전’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창업도서관의 내용을 새롭게 정비해 2011년부터 변경ㆍ추가된 사업에 대한 소식과 지원기관에 대한 정보 및 해당기관의 담당자와 전화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전국에 위치한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 주관기관, ‘아이디어상업화 지원센터’ 지사, ‘창업보육센터‘ 등의 위치 및 특화 업종을 쉽고 간편하게 알아 볼 수 있다.

이밖에 창업소식과 창업일정을 통해 창업 관련 행사 및 정보를 제공하며, 트위터(Twitter) 기능탑재로 예비창업자, 잠재창업자, 창업자간 창업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 채널 기능을 강화했다.

아이폰4 이용자의 급증에 따라 고해상도 화면으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앱 전체 색상을 중소기업청 CI 중 ‘개성과 창의’를 의미하는 주황색으로 변경해 ‘창업’이라는 키워드에 적합하게 디자인했다.

중기청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창업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타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이권형 기자/@sksrjqnrnl>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