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정보] 13억 China Money의 선호 업종

◆ 중국계 자금의 한국증시 유입 증가세
대신증권은 10일 리포트를 통해 China Money의 한국 자본시장 투자규모 증가세를 언급했다. 이 증권사에서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2월말 기준으로 주식 투자 누적순매수 금액은 2조7,537억원이며, 상장채권 누적순매수 금액은 6조9,238억원이었다. 중국계 자금이 증권시장 보다 채권시장에서 더 도드라진 모습을 보인 것이다. 그러나 주식시장에서 규모는 미미하지만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얼마전 중국 국부펀드의 한국 증시 투자결정이 있었고, 2010. 11월부터 중국계 자금의 한국증시 유입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 China Money의 선호 업종
2010. 6월말 기준 한국주식 포트폴리오를 보면 IT(삼성전자 한종목)가 25%, 금융(KB금융, 신한지주)이 25%를 차지하며, 특이한 점은 건설(삼성엔지니어링, 대림산업)이 21%이 비중을 차지했다. 그 외에 필수소비재(아모레퍼시픽, KT&G)가 18.1%, 운수장비(현대중공업), 유통(롯데쇼핑) 4.4%를 차지했다. 특성을 보면 IT와 금융의 비중을 꾸준히 유지하는 가운데 2010년 이후에는 중국관련 소비재, 및 유통을 늘림과 동시에 한국증시에서 낙폭이 과대했던 우량 건설주의 비중을 늘린 점이 눈에 띤다. 이 가운데 꾸준히 비중을 유지한 종목은 삼성전자와 KB금융을 들 수 있다. 2010년 4분기의 말 기준 삼성전자 보유주식수는 8.25만주, KB금융의 보유주식수는 129만주였다.


◆ 팍스넷 스탁론으로 유망 업종에 내 자금 4배까지 레버리지 투자!
1. 천만원 이용시 하루 비용이 2,164원이면 충분한 저금리 상품이다.
신용등급, 대출금액 등과 상관없이 연 7.9%로 이용할 수 있어 증권사 신용보다 저렴하게 이자 비용을 최소화하여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증권사와 제휴를 통해서 고객에게 0.015%의 저렴한 매매수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부 증권사는 현재 매매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2.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내 자금 300%, 최대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최대 300%까지 대출하여 본인 자금 포함 400%까지 매수가 가능하고 금액으로는 최고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서 투자 레버리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3.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 가능하다.
포트폴리오 제한이 없는 상품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서 한종목 100% 집중 투자가 가능한 상품도 준비되어있다. 본인 자금 포함 대출금까지 한 종목 매수가 가능하여서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


4. 스탁론을 이용하려면~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신 분이나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은 투자자는 1644-4714로 연락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대출과 상관없이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No.1 증권포털 팍스넷] 03월 11일 종목검색 랭킹 50
하이닉스, 젬백스, 코코, 테라리소스, 삼성전자, 삼양옵틱스, 동원수산, 게임하이, 아미노로직스, 미리넷, 기아차, 시그네틱스, 현대건설, KT, 현대제철, 삼성전기, 대한해운, 아가방컴퍼니, CT&T, 셀트리온, STX조선, 부스타, 삼성SDI, 에스맥, 아토, 엘비세미콘, 후성, 대우조선해양, 대국, 쌍용차, 대호에이엘, 삼성테크윈, 영남제분, 서한, 큐리어스, 인지디스플레, 토자이홀딩스, 아나패스, 중외신약, 조아제약, 인포피아, 서울반도체, STX팬오션, LG디스플, 두산인프라, 시노펙스, CJ E&M, SSCP, 엔알디


<위 내용은 헤럴드경제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