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전남 함평군 학교면 및 손불면 등에서 벌인 이번 봉사활동은 (사)대한민국명장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민국명장회 호남지회가 주관하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했다.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과 봉사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계획한 이번 행사에는 최창묵 회장을 비롯한 대한민국명장회 임원 및 생산기계, 도장, 용접, 제과, 창호제작, 이용, 미용, 단조 등 분야 100여명의 대한민국명장들이 함께했다.
이날 대한민국 석공예 명장들은 학교면 4개 마을과 손불면 노인복지센터에 직접 제작한 표지석을 기증했다.
명장들은 대문 보수 및 도색(용접 및 도색작업), 창문 및 창틀수선, 각종 시설보수 및 보일러 수리, 농기계 등 점검, 주위 환경 정화활동, 칼 수선, 이ㆍ미용 등 주민생활과 밀접하고 다양한 분야에 걸친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창묵 대한민국명장회 회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봉사활동의 의미를 넘어 대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실용 가능한 봉사로 앞으로도 꾸준히 소외된 계층을 위해 대한민국명장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며 “좋은 것은 나누고, 더해주는 재능기부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