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2013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성황리에 개최
글로벌 인재육성의 명품대회로 발돋움

[헤럴드생생뉴스] 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정재화)가 주최하고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이 공동 후원하며, (주)헤럴드(대표 이영만)가 주관하는 <2013 제5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가 지난 24일 시립중앙도서관 1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남유진 구미 시장, 정재화 국제친선협회장과 이홍희 경제통상국장, 그리고 권용국 ㈜헤럴드 영어사업본부장 등의 내빈이 자리를 빛냈으며, 참가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했다.

370여명이 신청한 이번 대회에서는 원고와 동영상의 예선 심사를 거쳐 개인 35명과 단체 3팀이 결선에 참가했다.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오는 10월경 서울 풍납영어마을에서 2일간에 걸친 영어체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구미국제친선협회 정재화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가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자들의 수준이 향상되고 있어 수준 높은 명품대회로 발전하고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영어를 습득하는 것이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필수요건이며 생존경쟁의 조건이 될 수 있다고 전하면서 참가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구미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참가자 신청범위를 현재 구미시 관내 에서 경북으로 확대하면서 대회의 질적 수준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 수상자 명단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