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비전선포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를 신청한 재학생과 일반인들 100명이 함께했다.
힐링콘서트 2부 장면, 영화 음악과 힐링(우측부터 심영섭교수, 홍덕률 총장, 홍민영 아나운서, 권병호, 임현기 감독) |
1부는 MBC ‘나는 가수다’ 편곡자, ‘복면가왕’ 음악감독으로 유명한 기타연주자 임현기, 멀티악기 연주자 권병호, 시각장애 재즈 피아니스트 전영세 등 국내 수준급 연주자들이 출연해 ‘음악과 힐링’ 주제로 각자의 연주곡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홍민영 아나운서, 홍덕률 대구사이버대 총장과 영화평론가로 활동 중인 심영섭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이 출연해 ‘내 인생에 힐링을 준 영화 OST’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힐링콘서트 3부 장면, 가수 홍대광과 함께하는 힐링음악 |
3부 ‘가수 홍대광과 함께하는 힐링음악’은 인기 가수 홍대광이 출연, ‘K-팝스타’, ‘불후의 명곡’을 통해 보여줬던 감미로운 목소리와 감성을 자극하는 분위기의 특색있는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로 하여금 환호를 받았다.
심영섭 교수는 행사가 끝난 후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가수 홍대광씨와 홍덕률 총장님과 대구사이버대 힐링컨서트 함께 했어요. 한 명의 홍씨는 꽃미남 가수. 또 한명의 홍씨는 수트가 잘 어울리는 젠틀맨 총장님”이라는 위트있는 멘션을 남기기도 했다.
관객과 출연진들의 단체사진 |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부경(놀이치료학과)씨는 “그동안 진행되었던 행사들과는 달리 새롭게 총장님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너무 즐거웠다”며 “음악을 통해 새로운 영화를 알게되고 감동적인 선율에 눈물도 고여가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 제대로 힐링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힐링콘서트가 학교의 정기행사로 자리잡아 매년 참석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홍덕률 총장은 “대구사이버대는 우리나라 온라인교육 분야에 있어 치유와 치료에 관한 특성화 대표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힐링콘서트는 물론 지속적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힐링콘서트에 이어 오는 13일 오후 4시부터 대구대학교 성산홀에서 대학의 건학이념을 되새겨보고 이를 바탕으로 더 큰 도약과 대구사이버대학교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인 ‘‘DCU 비전 프로젝트 ’2022 TOP5‘ 선포의 날’을 준비 중이다. 이날 행사는 참석을 하지 못하는 기타 지역 및 해외 학생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smile56789@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