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OVO-KBS N, 5시즌 200억원 방송권 계약 체결
이미지중앙

KOVO와 KBS N이 21일 프로배구 방송권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사진=KOVO]


한국배구연맹(이하 KOVO)이 KBS N과 2016-2017시즌부터 2020-2021시즌까지 5시즌간 총액 200억 원으로 프로배구 V-리그 방송권 계약을 체결했다.

KOVO와 KBS N은 이번 프로배구 방송권 계약과 관련해 지난 10여 년 동안 이어진 파트너로서의 상호 신뢰와 믿음을 확인했고, 기존 계약이 만료되는 2015-2016 V-리그가 종료되기 전에 차기 방송권 협상을 마무리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권 계약을 통해 프로배구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리그를 운영할 있는 방송 플랫폼과 재원을 확보함으로서 동계시즌을 대표하는 인기 프로스포츠에서 국민스포츠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KOVO와 KBS N은 이번 계약을 통하여 경기 공정성 제고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중계방송을 안방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방송장비에 대한 투자를 늘려 프로배구 컨텐츠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에 더불어 프로배구의 근간이 되는 유소년 배구대회 및 국가대표팀 경기도 중계방송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등 프로배구뿐만 아니라 한국배구 전체의 발전을 위해 양사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헤럴드스포츠=정아름 기자]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