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테니스 정현 '투어 3승째', 애건오픈 2회전 진출
이미지중앙

개인 통산 투어 3승째를 수확한 정현.

세계랭킹 76위 정현(19, 삼성증권 후원)이 애건오픈(총상금 58만9천160유로) 2회전에 진출했다.

정현은 21일(현지시간) 영국 노팅엄에서 열린 남자단식 1회전에서 알베르트 라모스-비놀라스(스페인, 57위)를 1시간34분 만에 6-4 7-6(6)으로 물리쳤다.

투어대회 통산 84승을 올린 비놀라스를 맞아 정현은 전혀 주눅들지 않았다.

오히려 정현은 1세트부터 끈질긴 스트로크를 구사하며 비놀라스를 괴롭혔다. 비놀라스의 포핸드는 네트에 걸리기 일쑤였다.

정현은 비놀라스의 두 번째 서비스게임을 브레이크하며 리드를 잡았고 여세를 몰아 1세트를 6-4로 승리했다. 첫 서브 성공률이 54%에 그쳤지만 두 번째 서브 득점률 91%를 기록해 포인트를 쌓은 것이 주효했다.

2세트 들어 경기가 치열해졌다.

두 선수 모두 자신의 서비스게임을 지켜내면서 게임스코어 5-5로 팽팽히 맞섰다. 이후 정현은 게임스코어 5-6으로 뒤진 상황에서 두 번의 세트포인트 위기를 모두 넘겨 승부를 타이브레이크로 몰고 갔다.

정현은 공방전이 이어진 타이브레이크에서 집중력을 발휘해 결국 승리했다. 이로써 정현은 올 3월 마이애미오픈과 4월 US클레이코트 챔피언십 이후 투어 대회에서 개인 통산 세 번째 승리를 따냈다.

정현이 2회전에서 맞붙게 될 상대는 4번 시드 레오나르도 메이어(아르헨티나, 22위)다. 2003년에 프로 전향한 메이어는 지난해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뱃앳홈오픈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정현은 이 대회를 마친 후 시즌 세 번째 그랜드슬램인 윔블던 본선에 출전한다. [헤럴드스포츠=유태원 기자 @Linsanity_H]


sport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