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빨간의자, ‘시를 잊은 그대’ OST곡 ‘그대도 아름답다’ 8일 공개
이미지중앙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영욱 기자] 3인조 어쿠스틱 팝밴드 빨간의자가 듣는 이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시는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 OST곡 ‘그대도 아름답다’를 공개했다.

최근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OST 가창 제안을 받은 빨간의자는 수록곡 ‘그래도 아름답다’를 8일 발표했다.

이번 신곡 ‘그래도 아름답다’는 담담하면서도 매력적인, 잔잔하지만 깊은 울림의 희망을 그린 노래로 포크와 모던 락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2012년 싱글 ‘오프더레코드 길에서 음악을 만나다’를 통해 가요계 데뷔한 빨간의자는 2016년부터 각종 드라마 OST 활동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인상 깊은 곡들을 선보여 왔다. 또한 이들은 지난 3월 ‘우리 행복했던 시간’을 발표해 인기를 얻었다.

‘우리 행복했던 시간’을 작사, 작곡한 빨간의자의 보컬 수경은 제21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출신으로 이승철 11집 수록곡 ‘40분 차를 타야해’ 멜로디데이의 ‘혼자하는 사랑’ 등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드러냈다.

신곡 ‘그대도 아름답다’는 작곡가 박현암이 곡을 쓰고 수많은 가수들의 앨범과 드라마 OST 프로듀서로 활동해 온 강우경이 가사를 썼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OST 빨간의자의 ‘그대도 아름답다’는 8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됐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