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RBW, K-POP프로듀서 양성...창의 교육생 모집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이소희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RBW(이하RBW)가 운영하는 청년 창의인재 양성 프로젝트 ‘2018년 창의인재동반사업이 창의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

RBW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다음세대 한류를 이끌어갈 K-pop 프로듀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다. 관련 분야 현장 전문가(멘토)를 통한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하여 프로 뮤지션을 양성한다.

RBW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음악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자체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자립형 아티스트로서의 역량 개발을 통해, 향후 지속 가능한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멘티들은 담당 멘토와 함께 테마별 음원제작을 비롯하여 워크숍,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멘티들에게는 월 120만원의 창의교육지원비도 지급된다.

모집분야는 작·편곡 프로듀싱, 작사 프로듀싱, 키보드, 드럼, 기타, 베이스기타 프로듀싱 총 6개 분야 20명의 창의교육생(멘티)이다.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 창작의 소질을 갖춘 관련분야 진출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RBW 김진우 대표는 “한류를 이끌어가는 음악 프로듀서 인재 양성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뮤지션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