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요 잇 수다] 윤종신 흥행 이을 남자솔로의 반격
이미지중앙

사진=각 소속사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한수진 기자] 가수 윤종신이 수일 째 음원차트 1위를 지키고 있다. 차트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솔로 여가수와 아이돌 사이에서 이룬 쾌거다. 또한 올해 가을은 윤종신을 필두로 한 남자 솔로가수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시즌이다.

오는 31일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얼굴을 알린 정세운과 알앤비 신예베이빌론을 시작으로, 2인조에서 솔로로 돌아온 십센치, 8년 만에 솔로로 나선 하이라이트 이기광, 알앤비 신흥 강자 지소울이 9월 초 컴백한다.

■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정세운의 솔로 출사표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정세운이 오는 31일 솔로로 데뷔한다.

첫 데뷔 미니 앨범 ‘에버’(EVER)는 타이틀곡 ‘저스트 유(Feat.식케이)’(JUST U)를 포함해 ‘바다를 나는 거북이 (Slower Than Ever)’ , ‘미라클’(Miracle), ‘오! 나의 여신(Feat. 광현)(Oh! My Angel)’, ‘괜찮다면 (Duet.브라더수)(If You)’, ‘오해는 마(Never Mind)’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정세운의 자작곡부터 리드미컬한 곡과 신나는 댄스곡까지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곡들로 알차게 구성돼 음악 팬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실력파 프로듀서로 입지를 다져온 그루비룸, 이단옆차기, 키겐, 브라더수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해 힘을 실었다.

■ 베이빌론, 크러쉬·딘 잇는 알앤비 신예의 감미로운 반격

아티스트들이 찾는 아티스트로 유명한 베이빌론이 오는 31일 신곡 ‘라라라’(LaLaLa)를 발매한다.

신곡 ‘라라라’는 베이빌론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그간 갈고닦아온 음악적 역량과 성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노래다. 특히 이번 신곡에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청하가 피처링에 나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그간 베이빌론은 ‘처음 본 여자는 다 예뻐’, ‘오늘도 난’ 등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어왔으며 여러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인지도를 높였다. 이번 ‘라라라’로 또 어떤 발전된 음악성을 보여 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 2인조에서 1인조 된 십센치, 권정열이 전하는 위로의 음악

밴드 십센치가 윤철종 탈퇴 후 권정열 1인 체재로 오는 9월 4일 정규 앨범 ‘4.0’을 공개한다.

새 앨범 ‘4.0’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모든 이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밝히며 앨범 방향성을 짐작하게 했다.

특히 9월 4일 앨범 발매 전 오는 28일 선공개곡 ‘헬프’(Help)를 발매한다. 십센치 권정열은 “이번 앨범은 음악을 만들 때 임하는 마음에 대한 변화가 있었으며, 지금까지의 곡 작업 방향과는 다르게 듣는 사람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더 많이 했던 것 같다”고 귀띔했다. 1인 체제 십센치 음악엔 어떤 변화가 있을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 하이라이트 이기광, ‘댄싱 슈즈’ 이후 8년만의 솔로..AJ의 귀환

가수 이기광이 오는 9월 4일 8년 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새 앨범 ‘ONE’은 타이틀 곡 ‘왓 유 라이크’(What You Like)를 비롯해 ‘원’(One), ‘오해해’, ‘꿈’, ‘룻 앳 미 나우’(Look at Me Now). ‘트릭’(Trick), ‘온리 유’(Only U), ‘니가 뭔데’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그간 비스트와 하이라이트 앨범에서 자작곡을 선보인 바 있는 이기광은 총 8곡 중 6곡의 작사, 작곡으로 프로듀싱 능력까지 발휘하며 솔로 앨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 이기광은 사전에 공개된 컨셉 포토를 통해 날카로운 턱선의 몽환적이고 섹시한 면모부터, 무심한 듯 오토바이 위로 걸쳐 앉아 드러낸 남성미와 청량하고 자유로운 분위기까지 다양한 면모를 뽐내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지소울, JYP→하이어뮤직 이적 후 첫 정식 앨범..어떤 변화 있을까

알앤비 가수 지소울이 9월 초 새 앨범을 발매한다.

소속사 하이어뮤직은 지소울의 9월 초 새 앨범 소식을 전하며 신보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지소울은 지난 6월 박재범, 차차 말론(Cha Cha Malone)이 공동 설립한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에 합류한 후 두 장의 디지털 싱글 ‘데킬라’(Tequila)와 ‘술버릇(bad habit)’을 잇따라 공개하며 뚜렷해진 자신만의 음악적 컬러를 선보였다.

오는 9월 공개될 지소울의 새 미니앨범에는 기존 발표곡 ‘데킬라(Tequila)’, ‘술버릇(bad habit)’을 비롯해 리스너들의 감성을 저격하는 트랙들이 수록될 예정이다. 그가 어떤 음악적 변화를 보여줄 것인지에 대해 음악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