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투표 로또, 1등에 무려 500만원...응모 자격은?
이미지중앙

제 19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시작한 가운데 투표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투표격려금 최대 500만원을 지급하는 온라인 사이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국민투표로또 사이트 캡처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은수 기자] 제 19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시작한 가운데 투표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투표격려금 최대 500만원을 지급하는 온라인 사이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유권자들의 대선 투표를 독려하는 사이트 '국민 투표로또'는 "선거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시민 7명이 개발했다.

로또 프로젝트는 시민 후원을 통해 운영되며 후원금액 중 사이트 운영비를 제외한 모든 금액을 상금으로 지급되며 1등(1명)은 후원금의 50%인 최대 500만원을 받게 된다.

이어 2등(1명)은 20% 최대 200만원, 3등(1명)은 10%인 최대 100만원, 마지막 4등(000명)은 5만원씩 지급된다.

참여 방법은 사이트에 투표소를 배경으로 한 사진, 투표 인증샷, 선거 현장 사진 등 선거를 즐기는 모습을 올리면 된다.

다만 특정 후보를 암시하는 사진이나 투표용지를 직접적으로 찍은 사진은 당첨 대상에서 제외되지만 ‘따봉’이나 ‘손가락 브이’는 가능하다.

응모는 4일부터 가능하며 당일 오후 9시에 추첨 및 당첨자 발표가 진행되며 응모는 '국민 투표로또'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