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실시간차트;View] 여자친구 ‘핑거팁’(fingertip), 음원차트 4곳 정상 차지
이미지중앙

걸그룹 여자친구가 신곡 ‘핑거팁’으로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사진=쏘스뮤직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정선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신곡 ‘핑거팁’으로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여자친구는 오늘(6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한한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의 전곡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핑거팁’은 2시 기준 올레 소리바다 지니 벅스 1위, 네이버뮤직 2위, 멜론 4위 엠넷 5위, 몽키3 6위에 랭크됐다.

타이틀곡 '핑거팁'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한 곡으로,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한 단계 성장해 여자친구의 정체성을 담았다.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여자친구 스타일의 락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인트로부터 나오는 보코더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이제껏 선보이지 않았던 여자친구의 성장과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탕탕탕 핑거팁~’이라는 킬링 파트가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데뷔 때부터 함께 해온 히트메이커 이기,용배가 참여한 곡으로 여자친구의 5연속 흥행을 예감케 한다.

앞서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지난 2일 자정에 공개됐다. 유튜브, 네이버 V앱을 합산한 결과 200만뷰를 육박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티정 영상 공개 하루만에 150만뷰를 돌파는 물론 포털사이트 검색어를 장악하는 등 여자친구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고스란히 방증했다.

또 지난달 27일 예악 판매를 시작한 이 앨범은 선주문 수량 10만장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첫 번째 정규앨범 'LOL'으로 기록한 선주문 6만장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로, 8개월 만에 66%의 상승세를 보이며 꾸준히 성장 중인 여자친구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