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백호, 데뷔 40주년 앨범 수록곡 ‘바다 끝’ 선공개..에코브릿지와 두 번째 호흡
이미지중앙

낭만 가객 최백호가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 ‘불혹’의 수록곡 ‘바다 끝’을 선공개 했다.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박정선 기자] 낭만 가객 최백호가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 ‘불혹’의 수록곡 ‘바다 끝’을 선공개 했다.

최백호는 23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인 ‘불혹’의 선공개곡 ‘바다 끝’을 공개했다. 이 곡은 에코브릿지가 작사·작곡·프로듀싱·피아노 연주를 맡았다. 에코브릿지와 최백호는 지난 2013년 ‘부산에 가면’으로 인연을 맺은 이후 두 번째 만남이다.

‘바다 끝’의 도입부는 정적인 피아노 소리가 고요한 바다의 얕은 일렁임을 그려내며 바다의 일렁임 위에 떠가는 최백호의 목소리는 지는 해를 바라보며 격정으로 치닫는 부분에서 그만의 깊이 있는 목소리를 느낄 수 있다.

이용지 음악 평론가는 곡에 대해 “여전히 깊이를 더해가는 최백호의 보컬에 최상의 퀄리티가 부여되었고 곡의 철학적 깊이를 만들어 내는 데에도 성공했으며 두 사람의 만남이 얼마나 가슴 뭉클한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지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고 평가했다.

최백호는 이번 선공개 곡 ‘바다 끝’에 이어 오는 3월에 데뷔 40주년 기념 앨범 ‘불혹’을 발매하고 3월 11일,12일에는 LG아트센터에서 데뷔 40주년 기념 콘서트도 개최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