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MV 만들어진 동기는..“‘데미안’서 영감 받았다”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 그룹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M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2일 오전 9시 30분 유튜브 조회수 4000만7701뷰를 넘어 공개 23일만에 4000만 뷰를 돌파하며 역대 K-POP 그룹 중 최단 시간을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이 세웠던 K-POP 그룹 중 최단 시간(41시간) 1000만 뷰 돌파와 K-POP 보이그룹 최단 시간(136시간) 2000만 뷰 돌파, K-POP 그룹 최단 시간(13일) 3000만 뷰 돌파에 이은 새로운 기록이다.

‘피 땀 눈물’의 뮤직비디오가 연일 화제에 오르자 이를 만든 계기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 MV는 소설 '데미안'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전해졌다.

방탄소년단 멤버 랩몬스터는 “그림과 조각상 등 여러 장치를 통해 타락과 유혹, 성장을 암시하는데 이런 것들이 '데미안'에서 등장한 것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랩몬스터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데미안'을 다시 정독하게 됐는데 자라서 읽으니 느낌이 많이 다르더라. 많은 팬분들도 이 기회로 고전문학을 읽는 계기가 되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