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효신 ‘숨’ 선공개, 가요 팬 “감사합니다” 감동의 인사
이미지중앙

[헤럴드경제 문화팀=박진희 기자] 가수 박효신의 정규 7집 앨범 선공개곡 ‘숨’이 베일을 벗었다.

박효신은 29일 0시 ‘숨’을 선공개하고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숨’ 음원 공개 직후 가요 팬들은 박효신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온라인상에서 가요 팬들은 “sion**** 가사 하나하나가 놓치고 싶지 않을만큼 너무 좋네요ㅠㅠ 멜로디도 평범하지 않으면서 감미롭고요.. "어딘가 봄이" 가성으로 노래하는 부분은..심장이 송두리째 뺏긴것 같아요. 후렴구는 가슴이 터질것 같구요..ㅠㅠ 대장 정말 대단한 사람이 맞았네요. 노래해줘서 고마워요.... 위로가 되어줘서.. 내꿈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대장♡” “지친이들에게... 더 나아갈수 없다고 느낄때...숨도 쉴수 없도록 힘들때...위로되고 또닥여주는 느낌이예요.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yuji**** 듣는중간 울컥하다가 소름돋다가 막 그래요ㅠㅠ 오랜시간 힘들었을텐데 이렇게 좋은 앨범 내줘서 고마워요. 공중파에서도 이젠 많이 볼 수 있길 바랍니다~ 파이팅!!^.^”이라며 고마워했다.

박효신은 이번 앨범 전곡의 뮤직비디오를 일련의 스토리가 있는 하나의 영상으로 담은 블럭 뮤비(Block MV)를 제작하는 등 정형화된 앨범 프로모션을 벗어나 차별화를 시도하며 더욱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숨’은 이번 앨범에 수록된 대부분의 곡과 같이 박효신이 직접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아 작업했다. 이번 앨범은 박효신이 지난 6년간 직접 기획하고 대부분의 곡을 자작곡으로 채우는 등 그의 음악적 내공이 총 집약된 앨범으로 기획자 겸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글러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숨’은 오랜 시간 준비해온 정규 7집 앨범의 분위기를 먼저 느낄 수 있는 곡”이라며 “야생화에 이어 박효신이 완성형 뮤지션으로 인정받는 또 하나의 명반의 시작을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박효신 정규7집 앨범은 오는 10월 3일 발매된다.

cultu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