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문화팀=박진희 기자] ‘유튜브 스타’ 버블디아(Bubbledia)가 감성의 발라드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가창자로 전격 발탁되어 감성 물씬한 ‘그대라 미싱유(Missing you)’ 녹음에 참여했다.
보스턴음대 뮤지컬학사 출신으로 브로드웨이 뮤지컬 ‘레미제라블’, 디즈니코리아 ‘리틀 소피아 프린세스’에서 뮬란 역을 목소리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버블디아는 유튜브 구독자 30만명, 아프리카TV 애청자 25만명을 기록, 엠넷 ‘너목보’에서 우승 등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OST 신곡 ‘그대라 미싱유’는 전주의 세련된 피아노 연주로 시작되는 곡으로 작은 파동의 리듬을 타듯이 이어지는 보컬이 짝사랑하는 감정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R&B 리듬을 통한 버블디아의 음감은 환상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가운데 후렴구의 애절한 가사는 듣는 이에게 감동의 카타르시스를 전한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맞이한 안타까움을 전하는 이 곡은 수지 ‘나를 잊지말아요’, 유리상자 ‘사랑인가 봅니다’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작곡가 김경범(알고보니혼수상태)과 작곡가 이성규가 힘을 모아 아름다운 멜로디를 완성했다.
드라마 ‘다시 시작해’는 백화점 판매사원 주인공 나영자(박민지 분)이 자기 운명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며 자신의 분야에서 일과 사랑을 모두 이뤄내는 알파 신데렐라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버블디아의 ‘그대라 미싱유’는 극중 남녀의 이별의 아픔을 그리고 있다.
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Part.18 버블디아의 ‘그대라 미싱유’는 23일 정오 음원 공개됐다.
cultur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