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시, 그리스 코린트시, 자매결연·이탈리아 아스티시와 우호협력 체결
문화와 인문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동반자 관계 형성
이미지중앙

권기창 안동시장과 니코스 스타브렐리스 그리스 코린트시장이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
헤럴드경제(안동)=김성권 기자] 대한민국 정신문화의 소도 경북안동시가 유럽 도시들과 자매결연 및 우호협력을 체결에 나섰다.

3일 안동시에 따르면 전날 그리스 코린트시와 자매결연 체결하며 지난 2006년부터 이어온 양 도시 간의 우호협력 관계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양 도시는 문화, 관광, 교육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니코스 스타브렐리스 코린트 시장은 이번 결연이 양 도시 간의 깊은 우정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안동시와 함께 인문적 가치를 나누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미지중앙

권기창 안동시장과 마우리지오 라제로 이탈리아 아스티시장이 양 도시간 우호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이날 안동시는 와인의 도시 이탈리아 아스티시와도 우호협력 관계를 체결하며 양 도시 간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마우리지오 라제로 아스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펼쳐질 양 도시의 공동 번영과 발전을 기대한다", "안동시와 함께 인문적 가치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그려가겠다"고 밝혔다.

코린트시와 아스티시는 지난달 31일부터 사흘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창립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안동을 방문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자매도시 결연은 단순한 협약을 넘어, 도시가 인문적 가치를 바탕으로 서로의 문화를 나누며, 더 깊은 우정을 쌓아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의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