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안동대 SW융합교육원, 경상권 SW-AI 패밀리톤 대회 개최
이미지중앙

제1회 경상권 SW·AI 패밀리톤’ 포스터(국립안동대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립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이 오는 27일부터 28일 양일간 안동 그랜드호텔 그랑데홀에서 1회 경상권 SW·AI 패밀리톤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경상권 15개 팀과 각 대학 내빈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AI·SW 교육과 지역 역사문화의 융합을 통해 정신문화의 수도안동의 특색을 살린 혁신적인 가족 중심 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특히 학부모와 자녀가 한 팀을 이뤄 참가하는 형식으로 세대 간 협력을 도모하며 AISW의 이해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AI·SW교육과 지역의 역사문화를 포함한 융합교육 지향 청소년과 학부모의 정보과학적 사고능력을 겨루는 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또한 컴퓨팅 사고력 향상 비전공인도 참여할 수 있는 스마트 시티 내 문화, 예술, 생태, 환경 등의 사회적 문제를 제시해 SW적 문제해결 방식을 유도함으로써 SW 관심 증대 등 궁극적으로 SW중심 AI시대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

국립안동대 김병순 SW융합교육원장은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경상권 국립대학이 협력해 지역민에게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걸맞은 행사를 진행하게 될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역사와 문화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대회를 통해 AI-SW의 중요성을 일컫는 매우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최하고 국립안동대, 경북대, 부산대가 공동 주관한다. 또한 경북도, 경북도교육청, 안동시가 후원한다.

한편 국립안동대 SW융합교육원은 SW가치확산 사업으로 지역 내 일반인과 청소년에게 지속적으로 SW·AI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의 학습 능력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해 SW·AI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SW미래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