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내 최정상급 ‘셀럽’ 2인, 9일 호남대서 만나요

‘충TV’ 김선태 주무관(오후1시),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오후2시)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교통혼잡 예상 대중교통 이용 권장

호남대학교가 9일 국내 최정상급 ‘셀럽’ 2인을 대학으로 초청해 재학생, 시민들과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가 9일 국내 최정상급 ‘셀럽’ 2인을 대학으로 초청해 재학생, 시민들과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호남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장윤경)은 이날 오후 1시부터 교내 4호관 1층 소강당에서 충주시 홍보맨이자 ‘충TV’ 운영자인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 ‘충주시 SNS 우수홍보사례를 통한 도전정신 엿보기’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유튜브 콘텐츠 기획부터 섭외, 촬영, 편집까지 모든 것을 혼자서 해결하는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을 통해 다소 경직된 공직 사회에서 각종 어려움을 이겨내고 펼치는 혁신과 도전정신을 엿볼 수 있다.

김선태 주무관은 이날 특강에서 ‘충주시 유튜브(충TV) 이야기’를 주제로 자신이 경험하고 시도했던 다양한 홍보 사례들을 소개하며 일하는 방식 개선과 사고방식 전환의 노하우를 재치있는 입담으로 학생과 일반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호남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누구나(선착순 200명), 사전 신청 QR 코드 및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날 오후 2시에는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강형욱 훈련사 초청 특강을 실시한다. 강형욱 훈련사는 ‘개(犬)통령’으로 불리며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반려견 훈련사다.

호남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이문영) 신설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특강은 호남대학교(보건과학대학 반려동물산업학과)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관광공사가 후원에 나섰다.

‘반려동물을 대하는 건강한 인식 제고를 위한 특강’이라는 주제로 시행되는 이번 특강은 ▷반려동물산업학과 소개 ▷강형욱 훈련사 특강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사 ▷강형욱 훈련사와의 토크 콘서트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 환영사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형욱 훈련사 특강에는 호남대학교 학생들은 물론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선착순 1500명)할 수 있다. 단 실내 행사인 만큼 반려견 동반자는 입장할 수 없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