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안동시 상·하수도특별회계 ‘계약정보 투명하게’…공사, 용역, 물품등계약정보 시민에게 공개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안동시는 상·하수도 특별회계 관련 계약정보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7일 안동시에 따르면 시 맑은물사업본부는 올해부터 상·하수도특별회계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사, 용역, 물품에 관한 계약사항을 공개하는 계약정보공개시스템 연계망 구축을 완료했다.

계약정보공개시스템은 공사, 용역, 물품 계약의 발주계획부터 대금지급 상황까지 전반적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조달청 나라장터(G2B) 연계해 입찰공고 및 개찰현황, 계약현황 등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자료 확인은 안동시 누리집시정소식계약정보공개시스템(http://contract.andong.go.kr/water/)에서 가능하다.

·하수도특별회계의 계약사항은 그동안 지방계약법에 따라 매달 10일까지 전월의 1인 수의계약 현황을 수기로 작성,공개 됐다.

하지만 이번 계약정보공개시스템 연계망 구축으로 계약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돼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맑은물사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 정확한 계약정보를 공개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행정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