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 올해 역대 최다인 경찰공무원 20명 배출
이미지중앙

[계명문화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문화대는 경찰행정과가 올해 역대 최다인 경찰공무원 20명을 배출했다고 18일 밝혔다.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올해까지 10년 연속 10명 이상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배출이라는 괄목할 성과를 거두며 경찰공무원 양성의 요람이란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시험에서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한데 이어 지난 8일 하반기 시험 합격자 발표에서 경북청 4명, 대구청 3명, 전북청, 부산청, 경남청 각 1명 등 10명의 합격자가 추가 배출돼 올해 총 20명으로 역대 최다 합격자 배출을 기록했다.

이번 하반기 시험 합격자 중 대구청에 합격한 성민찬 학생은 재학 중 합격의 영광을 안았으며 대구청 경행특채로 합격한 박지영씨는 남원 출신으로 남동생도 같은 학과를 졸업하고 2년 전 전북청에 합격해 기쁨을 더했다.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현장실무형 교육과정 운영과 맞춤형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산학협력 강화 등을 통해 성장을 거듭한 결과 현재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배출을 자랑하고 있다.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계명문화대 경찰행정과는 경찰채용시험 합격을 위해 시험 전형 2가지(공개채용, 경행특채) 과목을 모두 아우르는 채용시험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찰행정과 정양희 학과장은 "우리대학 경찰행정과는 전국 전문대학 중 경찰공무원 최다 배출과 함께 계명대 경찰행정학과, 법학과, 행정학과로 무시험 연계편입,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