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군, 고용노동부 주최 사회적경제 정책평가서 우수기관 선정…대구·경북유일
이미지중앙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제5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정책평가에서 정책성과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 주최, 사회적경제활성화전국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사회적경제 정책의 현재와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좋은 사회적경제 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기여하는 선순환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시책 평가는 243개 지방자치단체(17개 시·,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정책기반정비’,‘사회적경제지원 수준’,‘정책성과’, ‘거버넌스4개 분야 총 17개 지표로 정량·정성평가 심사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그 결과,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등 2개 광역 지자체와 경북 의성군, 경기도 화성시,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전광역시 서구, 경기도 시흥시,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전광역시 서구 등 7개 기초 지자체 등 총 9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의성군은 정책성과 부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 2019년 사회적제계 신설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활성화 기본조례 제정, 개방직 공모직 채용, 사회적경제 전문인재 양성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클러스터 구축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수상에 머물지 않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협력 성장 및 포용성장 견인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앞으로 민·관 협업을 통한 의성형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정책과제 발굴 등에도 행정력을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시상식은 125일 온드림 소사이어티(서울특별시 중구 명돌길)에서 있을 예정이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