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경북 경산시와 경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경산실내체육관 어귀마당에서 '2023 꽃피다 기부데이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두현 국회의원, 박순득 경산시의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경북도의원, 경산시의원 등 주요 내빈과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시민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6회째 맞이하는 기부데이 행사는 '나눔이 있는 곳, 행복이 있습니다!'란 주제로 진행됐다.
경산어머니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문을 연 뒤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주신 아너소사이어티회원 감사패 수여, 착한경산人(인) 표창패 수여, 나눔문화 홍보 퍼포먼스, 경산시청 공무원 착한일터 모금액 전달, 기부타임, 문화공연으로 진행됐다.
경산지역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와 유관기관은 홍보캠페인 및 체험 부스, 시민이 참여하는 벼룩시장, 프리마켓 등 40여 개의 행사 부스를 운영했으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현장 모금 캠페인도 진행했다.
또 나눔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어린이 나눔 퀴즈존, 나눔 포토존을 준비해 다양한 나눔의 시간을 가져 학부모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시민, 단체, 기업들의 기부 동참으로 소중한 성금이 모금됐다.
그 밖에도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은 목련 소고춤, 난타 공연을 선보이고 어린이 음악 줄넘기, 청소년 동아리 노래, 색소폰 연주, 태권도 시범, 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흥겨운 축제의 장을 이어갔다.
각종 체험 부스에서는 힐링 머그컵 만들기, 한지 전등갓 만들기, 천연비누 체험, 우드 공예, 페이스페인팅, 스퀴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나눔문화에 관한 관심과 공감을 높이고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부문화를 더 친숙하게 접하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착한 나눔에 동참해 나눔 문화의 꽃을 활짝 피워 나눌수록 더 행복해질 수 있는 행복한 경산시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